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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M32 쓰레드 골격 #1

아이스뭐라카노 2025. 12. 11. 21:1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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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M32을 하면서 굳이 멀티쓰레드 까지는 필요 없겠지만, 향후 확장성을 고려하여 멀티쓰레드 코디을 할 계획이다.

STM CubeIDE는 특정 위치에 코드를 추가 하지 않으면 코드를 재생성 하면 지워지는 경향이 있으니, 

꼭 넣으라고 하는데 넣기 바란다,

 

일단 시작 하기전에 세팅 부터 하자

 

 

 

그리고 이번 주제의 핵심은 아래 두개의 함수 이다.

void StartDefaultTask(void *argument)
{
  for(;;)
  {
    // 메인 로직이 들어갈 곳 (비워두거나 시스템 모니터링 등 수행)
	    // LED 토글 (LD2_GPIO_Port와 LD2_Pin은 main.h에 정의되어 있어야 함)
	    //HAL_GPIO_TogglePin(LD2_GPIO_Port, LD2_Pin);

	    // 500ms 지연 (HAL_Delay 대신 osDelay 사용 필수)
    osDelay(1000);
  }
}

void StartLedTask(void *argument)
{
  /* 무한 루프 (쓰레드는 종료되면 안 됨) */
  for(;;)
  {
    // LED 토글 (LD2_GPIO_Port와 LD2_Pin은 main.h에 정의되어 있어야 함)
    //HAL_GPIO_TogglePin(LD2_GPIO_Port, LD2_Pin);

    // 500ms 지연 (HAL_Delay 대신 osDelay 사용 필수)
    osDelay(500);
  }
}

 

전체 코드는 다음 페이지에서 기술 되어 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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